1. class는 설계도 : 클래스 기반으로 생성은 객체
1. 붕어빵 틀 : 붕어빵
1. but 붕어빵마다 들어가는 내용물은 다를 수 있다
2. 메소드 개발 권장
1. 명명규칙(이름) : 소문자로 시작 , 여러 단어로 조합할 때는 첫 글자들 대문자
getName()
2. 메소드를 호출하는 사용자 관점에서 이름 선정 권장
3. 기능으로 본 메소드 이름 예시
- 사용자(호출자) 관점
1. 이름 정보 줘
- 새로운 제공 없이 존재하는 데이터 값만 요청
- argument 불필요 / return 필요
- String getName(){
...
return "이름값";
}
2. 개명했으니 수정해
- 새로운 데이터 줄테니까 이걸로 변경
- argument 필수
- void setName(String newName){
이름값 수정
}
3. 변수 구분
1. 타입에 따른 구분
기본타입
int i;
double d;
참조타입 - 객체 관리하는 참조 변수, 객체 타입
- class가 존재하는 범위에 한해서만 타입으로 사용 가능
String s; API에 String.java 제공
L02Method newvariable; L02Method.java를 사용자 정의로 구성
2022.02.05 - [코드/JAVA] - [JAVA] 생성자 / MAIN / NEW
2. 선언 위치에 따른 구분
1. 멤버 변수
- class {} 하위에 선언되는 모든 변수
- 객체 생성 시에 객체 내부에 구성 요소로 생성되는 변수들
- 객체 생성시에 생성 및 객체가 메모리에서 소멸될 때 자동 삭제
-People 의 name, age
- 종류
1. instance 변수
- 객체 생성 필수
- 참조변수명.변수
2. static 변수
- 객체 새성 옵션
- 만일 개체들 생성 시에는 생성되는 모든 객체가 공유
- class명.변수 / 변수 / 참조변수명.변수
2. 로컬 변수(temporary, autoatic, stack)
- 생성자와 메소드 () 죽, argument 또는 {} 내부에 선언되는 변수들
- 생성자나 메소드 호출시만 메모리에 생성되었다가 생성자와 메소드 실행 종료시 자동 소멸
4. 정리
1. 클래스 내부에 구성 요소
멤버 변수 / 생성자 / 메소드
2. 일반 변수와 일반 메소드 호출 시점과 방식
생성자 - 객체 생성 시점에 호출
멤버 변수와 메소드 - 생성자로 생성한 객체가 생성된 직후에 참조 변수로 호출
5. 필수 암기
1. 일반 변수와 메소드 호출 방식
2. static 키워드로 선언된 변수와 메소드 호출 방식
- 객체 생성과 무관하게 호출 가능
6. 객체의 필요성
- Person, people, student, Customer 등등 데이터가 중요한 표현은 클래스 개발 후에 해당 객체 생성이
해당 고객, 학생, 사람등에 대한 정보를 표현하는 명확한 방식
:객체 생성 필수
: 학사 관리 프로그램
- 학생 100명 : Student.java = 학생객체 100 : Student 클래스 하나
- 단순하게 메소드만 호출하기 위한 객체 생성은 의미 없음
7. 용어
객체(instance) - 실제 사용 가능하게 메모리에 생성된 객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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